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남 해남군이 마당개과 길고양이 중성화, 동물등록 지원: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로고

전남 해남군이 마당개과 길고양이 중성화, 동물등록 지원

동물등록 지원은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생후 2개월 이상의 개가 대상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2/03/18 [08:53]

전남 해남군이 마당개과 길고양이 중성화, 동물등록 지원

동물등록 지원은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생후 2개월 이상의 개가 대상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2/03/18 [08:53]

▲ 전남 해남군이 마당개과 길고양이 중성화, 동물등록을 지원한다.(사진제공=전남 해남군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전남 해남군이 마당개(실외사육견)과 길고양이 중성화, 동물등록 지원 등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해남군은 마당개 중성화수술 119,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95, 반려견 등록 활성화를 위한 동물등록 지원 96두를 실시할 계획이다.

 

실외사육견 중성화 대상은 농촌지역에서 마당 등 실외에서 사육하는 5개월령 이상의 암컷 개이며, 지원금액은 40만 원이다.

 

미등록 및 외장형 동물등록의 경우 수술 시 내장형 동물등록도 병행한다.

 

길고양이 중성화는 주택가에서 자연적으로 번식·자생하는 2이상의 길고양이며 임신·수유 중인 고양이는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동물등록 지원은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생후 2개월 이상의 개가 대상이다. 내장형 등록만 가능하며 등록비용 4만 원 중 3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318일까지 사육·서식장소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받으며, 연령·소득·포획 협조 여부 등을 반영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사업을 통해 유기동물 발생 억제와 생태계의 안정 및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 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신청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금송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