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 인천시 최초의 지방정원인 강화군 화개정원을 시민들에게 개방

총 489억 원 투입 5색 테마정원과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모노레일 등 조성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3/05/12 [08:35]

인천시, 인천시 최초의 지방정원인 강화군 화개정원을 시민들에게 개방

총 489억 원 투입 5색 테마정원과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모노레일 등 조성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3/05/12 [08:35]
▲ 인천시에서 인천시 최초의 지방정원인 강화군 화개정원을 시민들에게 개방했다.(사진제공=인천시청)     © 한국사회복지연함신문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시 최초의 지방정원인 강화군 화개정원을 오는 5월 13일 시민들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화개정원은 교동대교 개통 이후 접경지역 주민의 관광자원 개발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은 강화군 교동면 고구리 일원에 축구장(7,140약 20개 규모인, 146,913㎡ 규모다.

 

사업비는 총 489억 원을 투입해 5색 테마정원과 스카이워크형 전망대주차장모노레일 등을 조성했다.

 

화개정원(11)은 지난 4월 24일 인천시에서 최초로 산림청의 승인을 받아 지방정원으로 등록됐다약 18만 본의 다양한 수목과 관목류초화류가 식재돼 있는데특히 군민이 기증한 수목으로 정원 내 기증 수목원을 조성해 군민과 함께 정원을 가꿨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5색 테마정원은 물의 정원역사·문화정원추억의 정원평화의 정원치유의 정원으로 구성됐는데연못계류시설암석원인공폭포조형물포토존쉼터 등을 만들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스카이워크형 전망대는 화개산 정상에서 7㎞ 떨어져 있는 북한 황해도 연백평야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특히 전망대 바닥 부분이 투명해 아찔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관람객들의 흥미와 재미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스탬프 투어길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이달 주말에는 소창체험페이스페인팅달고나 만들기 등 체험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화개정원의 입장료는 일반 성인기준 5,000원이지만개원일인 오는 5월 13일은 무료다.

 

군민 및 할인 대상자의 입장료는 3,000원이다모노레일은 별도 탑승권(왕복 12,000)을 구매해야 하며정원 및 전망대를 모두 둘러보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 소요된다.

 

허홍기 인천시 녹지정책과장은 "화개정원이 대한민국 서북단 최고의 관광명소로 새롭게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이 원하는 산림휴양공간과 기반시설(인프라)을 조성해 산림복지 문화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그동안 지속발전가능한 산림활용을 위해 나무 심기숲 가꾸기 사업과 함께 자연휴양림수목원산림욕장 등 산림휴양시설을 조성해왔으며산림자원과 관광자원을 연계·발굴할 방침이다.

/금송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