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10회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 개최

시각장애인 용산지회, ‘베리어프리 시각영상해설’ 중계방송을 진행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3/05/15 [14:49]

제10회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 개최

시각장애인 용산지회, ‘베리어프리 시각영상해설’ 중계방송을 진행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3/05/15 [14:49]
▲ 제10회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 가 개최 되었다.(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지난 5월 13일 토요일 서울 용산구 소재 효창운동장에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주최로 제10회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가 개최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 21개 구 시각장애인협회 각 지회 회원들과 가족들이 참가했다.

 

한마음축제는 시각장애인들의 자립 의지를 고취하고 친목 도모를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갖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마침 날씨도 화창한 가운데 내외빈의 축사를 시작으로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시작되었다.

 

효창운동장 중앙에 마련된 본부석 무대를 중심으로 양 옆에는 서울시 21개 구 지회 부스와 선수대기실자원봉사자경품관리 부스아동부스, ‘점자야 놀자’, 보조공학기기베리어프리 촉각 영화 체험장애인 소비자 피해구제, ‘추억만들기’, ‘인생 네컷’ 등 함께 참가한 가족들까지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부스들이 마련 되었다.

 

드넓은 효창운동장 가운데는 초록색의 인조잔디가 펼쳐져 시각장애인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안전하게 참여해 즐기는 축제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훌라후프후크볼팔씨름윷놀이날아라 고무신연합 공굴리기풍선 탑쌓기줄다리기 등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특히 호응을 얻었다.

 

이날의 행사에는 LG이노텍국민은행라이팅팩토리서울F&B, 한길에이치씨본아이에프(본도시락), 우리은행, SP파워한국조명ICT연구원리더스케이알스테프핫도그 등 여러 기업들이 후원업체로 동참했다.

 

한편 많은 업체들의 후원으로 시각장애인들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행사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많은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서 행사를 진행했다.

 

이런 주최 측의 노력에 힘입어 이날의 행사는 5세 아동부터 90세 어르신 까지 함께 화합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었다.

 

이날 시각장애인 용산지회에서는 특별히 개인별 송수신기를 준비해서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베리어프리 시각영상해설’ 중계방송을 진행했다.

 

이 중계방송을 통해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축제 진행 상황에 대해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금송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시각장애인 용산지회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
복지단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