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남 창원특례시, 시티투어버스 테마형 특별노선을 운행

진해해양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보물찾기와 일몰 투어가 진행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3/12/05 [15:34]

경남 창원특례시, 시티투어버스 테마형 특별노선을 운행

진해해양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보물찾기와 일몰 투어가 진행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3/12/05 [15:34]
▲ 경남 창원특례시에서 '시티투어버스 테마형 특별노선'을 운행한다.(사진제공=경남 창원특례시청)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경남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겨울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는 12월 9일부터 시티투어버스 테마형 특별노선을 운행하며,  12월 4일부터 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창원 도시관광 1층 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하는 특별노선은 세 가지다.

 

우선 진해해양공원에서 매주 토요일 보물찾기와 일몰 투어가 진행된다각각 2회에 걸쳐 보물찾기는 9, 23일몰 투어는 16, 30일이다.

 

'보물찾기'는 오전 9시 4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진해해양공원으로 가서 곳곳에 숨겨진 4개의 보물 중 2개 이상을 찾은 참가자(어린이에 한함)에게는 로봇랜드 이용권문구류과자 등 소정의 선물을 준다.

 

'일몰투어'는 14시 30분에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공원 시설을 자유롭게 둘러보다가 일몰 시각인 17시 1020분에 진해해양공원 사랑 포토존정상부 쉼터 등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진해해양공원에는 30여 년간 대한민국 영해를 지키다 퇴역한 진해함 내부를 볼 수 있는 전시체험관이 최근 들어섰다.

 

또 공원 내 솔라파크에는 실내정원 '대롱숲'이 조성돼 푸릇푸릇한 식물들 사이에서 진해만을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다음은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운행하는 '주남저수지 철새투어특별노선이다.

 

이날 오후 14시 만남의 광장에서 시티투어버스 탑승주남저수지에서 내려 2시간 동안 자유롭게 탐방을 즐긴 뒤 다시 버스를 타고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온다.

 

주남저수지는 우리나라 대표 철새도래지로 탐방로 군데군데 망원경이 설치돼 있어 천연기념물 재두루미와 철새들의 군무를 또렷하게 관찰할 수 있다주남저수지 입구에 있는 람사르문화관과 생태학습관부터 들러 사전 지식을 먼저 쌓고 탐방에 나서는 것을 추천한다.

 

특별노선은 매회 선착순 40명씩 참가할 수 있다참가비는 성인 5000청소년 이하는 3000원이다예약은 오는 4일부터 창원 도시관광 누리집(www.changwoncitytour.com)에서 받는다.

 

한편시티투어 2층버스 순환노선은 별도로 운영한다창원시 주요 관광지를 도는 이 버스는 겨울철 감차 은행으로 오는 12월 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주 6()에서 주 4(운행한다.

/ 금송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