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공항공사,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을 개소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중고물품이나 재고·이월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기사입력 2024/06/17 [15:31]

인천공항공사,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을 개소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중고물품이나 재고·이월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 입력 : 2024/06/17 [15:31]

▲ 인천공항공사에서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을 개소했다.(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 한국사회복지연합신문

 

인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611일 밀알복지재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인천시 서구 석남동에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을 개소했다고 61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인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과 협력기관인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을 포함해 인천광역시의회 이용창 의원, 인천서구의회 이한종 의원, 유은희 의원, 장문정 의원 등이 참석했다.

 

개소식에서 공사는 3억 원 규모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석남점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물품도 함께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슬로건 아래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중고물품이나 재고·이월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직업재활 시설이다.

 

공사는 이러한 굿윌스토어의 설립 취지에 공감해 2022년부터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밀알인천점(202212월 개소)과 영종도에 위치한 밀알영종점(20231월 개소)의 매장 건립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은 공사가 세 번째로 후원하는 점포로, 장애인 직원 4명을 포함한 총 8명이 근무하고 있다.

 

현재까지 1호점 11, 2호점 4명을 포함해 총 19명의 발달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됐으며, 연말까지 밀알석남점에 장애인 직원 2명을 추가 고용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굿윌스토어 후원을 통해 고용 취약계층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돼 뜻깊다""공사는 앞으로도 장애인고용 창출과 더불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윤도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공항공사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주시] 경주 칠평도서관 12월 다양한 연말행사 열어
1/4